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구글 픽셀2와 삼성 갤럭시 S9 포함, 안드로이드 제로데이 취약점 발견

2019-10-07 11:42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구글 안드로이드에서 제로데이 취약점이 발견되었다.

구글 프로젝트 제로 팀에 따르면 해당 취약점은 공격자들이 스마트폰의 루트 엑세스 권한을 획득할 수 있는 내용으로, 공격자가 사용자 파일에 접근하는 것은 물론 시스템 앱 변경과 위치 추적 등이 가능하다.

해당 소식을 전한 extremetech에 따르면 해당 취약점은 지난 2017년 말 확인되었고, 구글 역시 패치 코드를 안드로이드에 추가하였음에도 일부 폰에서는 안드로이드 8 이후 버전에 적용되지 않아, 최신 OS를 탑재했음에도 해당 취약점에 노출된 폰들이 존재한다.

구글은 픽셀 2와 화웨이 P20, 샤오미 홍미 노트5, LG 오레오 폰, 삼성 갤럭시 S7부터 S9 시리즈 제품이 해당 취약점에 노출되었다며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으며, 해당 취약점은 악용을 위해 앱 설치가 필요해 '심각'이 아닌 '높음'으로 분류했다.

이에 구글은 해당 취약점 악용이 가능한 앱을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 시스템을 통해 차단해 현재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없으며, 10월 시스템 패치를 통해 해당 취약점을 해결했다.

한편, 구글 프로젝트 제로는 이스라엘 보안 업체인 NSO 그룹에서 해당 취약점을 악용했다고 주장했지만 해당 기업은 관련 사실을 부인했다. NSO 그룹은 오랫동안 휴대 전화 해킹 도구를 개발해 활동가와 시위대를 감시하는 억압적인 정부에 판매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곳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