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MS 크로뮴 엣지 브라우저, 구글 검색 기본 설정시 강제 종료 발생

2020-07-31 10:34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마이크로소프트가 내놓은 크로뮴 엔진 기반 엣지 브라우저에, 구글을 기본 검색 엔진으로 설정할 경우 브라우저가 강제 종료되는 문제가 발견되어 MS측에서 조사에 나섰다.


구체적으로는 구글을 기본 검색 엔진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검색 제안 기능을 이용하는 상태에서 주소창에 입력이 발생하면 엣지 브라우저가 강제 종료되며, 엣지 개발팀은 임시로 검색 제안 기능을 끄면 강제 종료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검색 제안 기능을 사용해도 구글 대신 다른 검색 엔진을 이용하면 강제 종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이번 문제는 맥OS와 윈도우 플랫폼에서 발생 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MS 엣지 개발팀은 해당 증상을 확인 후 대응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단지, 웹 브라우저 시장에서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MS와 구글이 관계된 문제인 만큼, 엣지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엔진을 구글로 설정했을 때만 강제 종료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의혹의 시선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암드렛츠고 / 20-07-31 12:44/ 신고
딱 봐도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고만... 마소놈들 브라우저에 밀리니 이런식으로 치졸한 짓거리 하는 것 보소... 예전에도 기본 브라우저 설정에서부터 신경전 벌이고 그랬으면서...ㅉㅉ 구글도 별로 맘에 안들지만 마소 이놈들 하는 짓거리가...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7-31 21:43/ 신고
유치뽕.
ㅇㅇ / 20-08-03 10:45/ 신고
-On Mobile Mode -
크로뮴 파생 브라우저들이 예전부터 주소창 입력 버그들이 많아서 큰 문제는 아니겠지만 하필이면 구글 검색만 그러네요.
검색 결과를 못 받는 거면 그냥 아무것도 출력 안 하면 될 거니까 구글 검색 때만 크래싱되는 건 마소가 의도적으로 막았다고 볼 수 밖에 없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