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보도자료] 엔비디아, 엣지 AI 플랫폼 젯슨 보급형 개발자 키트로 확대 공급

2020-10-06 09:33
편집부 press@bodnara.co.kr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엣지(Edge) AI를 위한 엔비디아 젯슨(Jetson) 플랫폼을 보급형 개발자 키트로 확대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학생 및 교육자를 비롯해 AI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AI와 로보틱스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엔비디아 젯슨 나노(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는 로보틱스와 지능형 사물인터넷(IoT) 등의 분야에서 핸즈온(hands-on) 프로젝트를 구성하여 AI의 교육과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엔비디아는 이를 지원하기 위해 무료 온라인 교육과 AI 인증 프로그램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수 천명의 개발자들이 젯슨 커뮤니티에 기부한 수많은 오픈소스 프로젝트와 노하우, 그리고 관련 영상들을 보완하게 된다.

젯슨 나노 2GB 개발자 키트는 입문자용 AI 디바이스부터 완전한 오토노머스 머신용 고급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모두 지원하는 엣지 AI를 위한 엔비디아 젯슨 플랫폼의 최신 제품이다.

젯슨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젯팩(JetPack) SDK에는 엔비디아 컨테이너 런타임과 리눅스 개발 환경이 함께 제공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모든 종속성을 지닌 젯슨용 애플리케이션을 어떤 배치에서도 작동하도록 설계된 단일 컨테이너로 패키징 할 수 있다. 또한, 젯슨 나노 2GB 개발자 키트는 자율주행차, 산업용 IoT, 헬스케어, 스마트시티와 같은 분야에서 획기적인 AI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엔비디아 쿠다-X(CUDA-X) 가속 컴퓨팅 스택으로 구동된다.

더불어, 다양한 AI 모델과 프레임워크를 구동할 수 있는 성능과 기능을 갖춘 젯슨 나노 2GB 개발자 키트는 학습에 따라 진화하는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젯슨 나노 2GB 개발자 키트는 10월 말부터 엔비디아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