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공기과학연구소는 최근 한국인정기구(KOLAS;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미생물 및 미세먼지 분야 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 다. 한국인정기구는 전문 평가사가 국제 기준에 맞춰 대상 기관의 품질 시스 템과 기술능력을 평가해 해당 분야의 공인시험능력을 인정하고 있다.
가전제조기업 연구소 가운데 공기 관련 미생물 및 미세먼지 분야에서 코라스 시험기관 인정을 취득한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LG전자가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규격은 필터의 항균성능 평가(ISO 20743), 플라스틱의 항균성능 평가(ISO 22196), 미생물 양의 정량적 계측(KS J ISO 7218) 등 미생물 분야와 공기청정기 미세먼지제거능력 평가 및 표준 청정면적 산출(KS C 9314), 공기청정기의 에너지효율 평가(효율관리 기자재 운용 규정) 등 미세먼지 분야다.
LG전자는 차세대 에어솔루션 핵심기술을 연구개발하는 전담 조직인 공기과학 연구소를 2018년 설립했다. 이곳에서 개발하는 혁신 기술들은 퓨리케어 공기 청정기뿐 아니라 휘센 에어컨, 휘센 제습기 등 LG전자 에어솔루션 제품 전반 에 적용되고 있다.
최근 출시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거실을 넘어 주방까지 더 넓은 공간에서 실내 공기 상태를 보다 빨리 감지해 청정한다. 이 제품의 청정면적은 기존 100제곱미터(m2)에서 114제곱미터로 커졌다. 액세서리인 인공 지능 센서를 거실, 주방 등 공기질 관리가 필요한 곳에 두면 공기청정기만 사 용할 경우보다 약 5분 더 빠르게 오염된 공기를 감지해 해당 공간을 청정한다. 신제품의 V트루토탈케어필터는 항바이러스/항균 효과는 물론 극초미세먼지 와 5대 유해가스 등을 제거한다.
2021년형 에어컨 신제품인 LG 휘센 타워는 더욱 강력하게 냉방하면서도 사 람에게 직접 닿는 바람을 최소화했다. 한번 시원해진 실내 온도가 다시 더워 지지 않고 시원함이 쭉 유지되는 기분 좋은 냉방이 특징이다. 극세필터를 알아서 청소하는 필터 클린봇, 필터에 붙을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하는 항균 극세필터,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공기청정, 내부 습기를 말려주는 자동건조, 99.99% UV LED 팬 살균 등 5단계 청정관리 기능은 바람이 지나가는 에어컨 내부를 알아서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LG전자는 고객의 건강한 삶, 제품의 환경영향 저감 등 지속가능경영을 추 구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미세먼지, 수질오염, 식품위생 등 사회환경 문 제의 급격한 증가와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고객의 인식이 지속적으로 확산됨 에 따라 이를 종합적으로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LG전자는 공기과학연구소뿐만 아니라 물과학연구소, 식품과학연구소를 설립 해 공기, 물, 식품을 각각 연구하는 전문조직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 해 건강을 위한 가전은 기초기술에 대한 연구단계부터 철저하게 검증하고 관 리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