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리뷰 홈 인기 디지탈 리뷰

레노버가 제시하는 프리미엄 노트북 새 기준, 레노버 요가 7세대 국내 발표회

2022-07-27 17:00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레노버(Lenovo)가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Yoga) 7세대 라인업을 국내 출시했다.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는 27일 오전 코트야트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에서 요가 7세대 라인업 한국 공식 출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국내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요가 7세대 라인업인 △요가 슬림 9i △요가 슬림 7i 프로 X △요가 슬림 7i 카본 △요가 7i를 선보였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올해 3월 기준 2021-2022 회계년도 레노버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0억 달러 가량이 증가한 71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한국에서도 코로나19 시대의 소비 트렌드 영향으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었고 프리미엄 라인업 요가 시리즈와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시리즈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올해 출시하는 요가 7세대는 성능, 휴대성, 디자인에 더해 레노버의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와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프리미엄 노트북의 새로운 기준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요가 7세대 가운데 최상위 플래그십인 요가 슬림 9i와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탑재하여 콘텐츠 작업에 최적화된 요가 슬림 7i 프로 X 모델은 한국에 처음 선보이는 모델로 개인적으로도 굉장히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프리미엄 제품을 안심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전문 엔지니어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케어(Premium Care)'와 고객 과실로 인한 파손까지 보상해주는 '우발적 손상 보상(ADP)' 서비스를 요가 구매 고객들에게 지원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요가 제품에는 레노버의 친환경 정책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어 궁극적으로 100% 가까운 재생·재활용 소재를 사용하고 유해 화학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이 레노버의 친환경 목표이며, 플래그십 제품인 요가 슬림 9i는 업계 최초로 탄소 중립 노트북 인증을 받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인텔코리아 최원혁 상무는 레노버 요가 7세대 노트북 혁신의 기본 바탕에는 최고의 성능과 효율을 가진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술과 PC를 혁신하는 프로그램인 인텔 EVO 플랫폼이 있다는 점에서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EVO 인증 PC는 소비자들에게 9시간 이상의 긴 배터리 수명과 30% 정도 충전하더라도 4시간 이상 사용을 보장하는 고속충전 기능과 같이 아주 세밀한 사용자 경험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인텔 모바일 프로세서가 그 동안 고성능을 위한 H 시리즈와 얇고 가벼운 노트북을 추구하는 U 시리즈로 나눠져 있었지만 12세대부터는 얇고 가벼우면서도 프리미엄급 성능을 추구하는 P 시리즈를 통해 최대 14코어(6개의 P코어와 8개의 E코어)를 가졌으면서도 보다 효율적이고 전력 소비량이 낮도록 최적화되고 얇고 가벼운 노트북에서도 매니아급의 멀티 스레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그 밖에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 코어가 내장되어 최대 96개의 EU와 4K 해상도 지원, 전문가급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제공하고, 4개의 썬더볼트 4 포트와 Wi-Fi 6E 무선 연결, DDR4·DDR5 및 LPDDR4·LPDDR5 메모리 지원 등 한단계 진화된 기술이 레노버 요가 7세대 제품군에 잘 반영되어 최고의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는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프리미엄 노트북을 향한 레노버의 4가지 혁신

요가 7세대 신제품 브리핑을 진행한 한국레노버 성창훈 차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 시대를 겪으면서 소비 트렌드도 많이 바뀌어 가심비, 보상소비 등이 두드러지면서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가 증가했으며, PC 시장에서도 1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노트북 판매가 최근 2년간 연 2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2분기에 접어들어 물가 상승, 금리 인상 등의 악재가 영향을 미치면서 가성비 상품 또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A 마켓의 경우 60만원 이하의 가성비 노트북과 1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노트북 판매만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노트북 성장세를 자세히 살펴보면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이 큰 폭으로 성장했고, 코로나로 인해 재택 근무가 많아지고 노트북 성능도 향상되면서 콘텐츠 제작 등을 노트북으로 하는 사용자가 늘어나 외장 그래픽 카드가 탑재된 고성능 노트북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성 차장은 기존의 프리미엄 노트북은 수려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를 위해 내구성과 성능을 포기하고 고성능 모델은 무게와 디자인을 포기해야 했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레노버의 요가 7세대는 고성능 제품을 선호하는 노트북 유저 트렌드와 기존 프리미엄 노트북의 정의를 모두 만족시키는 밸런스 프리미엄 노트북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사운드와 디스플레이, 가벼운 무게와 인증된 내구성의 하드웨어 혁신, AI 엔진을 기반으로 스마트 라이프를 열어줄 소프트웨어 혁신, 24시간 상시 상담 및 고객센터 방문이 필요없는 퀵 서비스 접수, 우발적 파손 보험까지 포함하는 고객서비스 혁신, 그리고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 혁신을 레노버 요가 7세대의 4가지 혁신으로 꼽았다.

 

요가 7세대 디스플레이는 '퓨어사이트(PureSight)'라는 자체 인증을 도입하여 2.5K 이상의 해상도, 최대 OLED 패널, 16:10 화면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00% sRGB 색영역을 표현하며 TUV 라인란드 인증을 받아 눈 피로도를 최소화한다.

오디오 기능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시스템이 적용되어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특히 요가 슬림 9i에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바워스 앤 월킨스(Bowers & Wilkins)'의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어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요가 7세대는 최신 인텔 12세대 프로세서를 탑재 및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받아 고속충전 및 장시간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고, 인텔의 고사양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RTX 그래픽카드를 탑재하여 높은 사양을 요하는 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소프트웨어 혁신으로는 3S로 불리는 레노버 AI 엔진+(Lenovo AI Engine+)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기술이 대거 탑재되었다.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에 맞게 CPU 성능을 최대 효율로 끌어 올려주는 '스마트 퍼포먼스(Smart Performance)', 상황에 맞게 디스플레이를 조절해 주거나 제품 덮개를 열기만 하면 자동으로 부팅 및 로그인을 지원하는 '스마트 센스(Smart Sense)', 노트북의 보안을 강화하고 오토 백업으로 문제 발생 시 복원을 용이하게 해주는 '스마트 시큐리티(Smart Security)'가 요가 7세대에 적용된다.

스마트 퍼포먼스는 X파워와 스마트 파워로 구성되는데 제약없는 TDP와 CPU 성능을 끌어올려주는 X파워는 전작 대비 10% 이상의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특히 터보 매트릭스는 CPU와 GPU에서 전달하는 리소스를 최적 배분하여 처리 속도를 더 향상시켜준다. 스마트 파워는 간단한 Q 컨트롤을 통해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스마트 센스는 스마트 비주얼과 스마트 인터랙션으로 나눌 수 있는데, 스마트 비주얼의 대표적인 기술로는 주변 밝기를 감지하는 센서를 탑재해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밝기 및 색감을 자동으로 변경하는 기능이 있다. 또한 상황에 맞게 사용자가 주사율을 변경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스마트 인터랙션은 플립 투 부트(Flip to Boot), 스마트 로그인 등의 기능을 통해 빠른 로그인과 부팅이 가능하고,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주변 소음과 상관없이 대화가 가능하다.

스마트 시큐리티는 노트북 부팅시 바이오스 자체에 암호를 설정하고 데이터에도 암호 설정이 가능하여 개인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셀프 힐링 기능을 통해 자동 백업을 해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복원도 용이하다.

 

고객 서비스 혁신으로 요가 7세대에는 프리미엄 케어를 적용하여 24시간 상시 상담이 가능하고, 고장 발생시 상품을 픽업하고 수리 후 배송까지 해준다. 또한 유저들의 PC 사용 환경을 연 1회 점검해주는 서비스를 요가 7세대는 최대 3년간 제공하며, 우발적 파손 보장 보험인 ADP를 1년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까지 생각한 친환경 혁신으로 지속 가능한 제품을 저탄소 공정으로 생산 후 제품의 재생 및 재활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100% 재생·재활용 소재 사용, 유해 물질 제로화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요가 7세대는 이러한 비전을 위해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노트북을 생산하였고, 폐 플라스틱을 활용하여 배터리팩과 충전기를 만들었으며, 노트북 포장재와 충전재로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였고, 재활용 종이 포장으로 연간 1만 그루의 나무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레노버 요가 7세대 라인업 소개

요가 7세대 라인업은 컨버터블과 슬림으로 구분하고 전부 최신 12세대 인텔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빠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장시간 업무가 가능한 컨버터블 모델, 가볍지만 파워풀한 성능을 가진 슬림 모델, 외장 그래픽을 탑재하여 고사양 업무 처리도 문제없는 슬림 퍼포먼스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요가 슬림 9i

요가 슬림 9i는 7세대 요가 플래그십 모델로 주얼리 디자인과 상판에 3D 글래스가 적용되어 유니크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바워스 앤 월킨스(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오디오 기능이 탑재되어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최신 인텔 12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EVO 인증을 받아 빠른 처리 속도와 높은 성능을 보장한다.

슬림 9i의 퓨어사이트 디스플레이는 최대 4K O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6:10 화면비율과 DCI-P3 100% 색영역을 지원해 암부 표현이 섬세한 이미지 및 영상 편집 작업에 적합하다. 또한 TUV 라인란드 인증을 받아 노트북 사용시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하는 디스플레이를 달았다.

업계 최초 탄소 중립 인증 노트북으로 친환경 포장재,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 및 미국 EPEAT 실버(Silver) 등급을 획득한 지속가능한 소재가 사용됐다.

 


▲요가 슬림 7i 프로 X

요가 슬림 7i 프로 X는 슬림(slim) 라인 중에서도 최적의 그래픽 성능을 발휘해, 크리에이터는 물론 게임 등 각종 작업을 위한 제품이다. 최대 인텔 12세대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 그래픽은 엔비디아 스튜디오(Nvidia Studio) 인증을 받아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에 최적화된 영상 편집 성능을 발휘하는 등 고사양을 요하는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적합하다.

세계 최초 14.5인치 3K 해상도 퓨어사이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콘텐츠 작업 결과물을 더 선명하게 보여준다. 탑재된 레노버 'X 파워(X Power)'는 CPU 성능을 더 끌어올려주고 터보 매트릭스를 통해 CPU와 GPU의 리소스를 상황에 맞게 분배하는 최적화로 노트북 최대 성능을 구현한다.

 


▲요가 슬림 7i 카본

요가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요가 슬림 7i 카본은 탄소 섬유 소재를 바디에 적용하여 14.8mm 얇은 두께와 1kg 미만(972g)의 가벼운 무게를 실현하면서 내구성과 강도를 극대화했다.

슬림하고 가벼운 섀시로 휴대에도 용이하며 에지 투 에지(edge-to-edge) 키보드와 더 넓어진 트랙패드는 더욱 효율적인 작업을 가능케 한다.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MIL-STD-810H) 테스트의 9개 항목을 통과할만큼 높은 내구성이 특징이다.

16:10 비율로 제작된 QHD 해상도 IPS 디스플레이는 91%의 활성 면적을 자랑하며, 400니트(nit) 밝기에 100% sRGB 색 재현율 구현, 그리고 돌비 비전(Dolby Vision) 인증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제공한다.

 


▲요가 7i

컨버터블 모델인 요가 7i는 노트북과 태블릿 PC 기능을 함께 갖춘 투인원(2-in-1) 노트북이다. 인체공학적으로 편안한 둥근 모서리 컴포넌트 엣지 디자인과 360도 회전 가능한 힌지는 사용 목적에 맞게 텐트, 스탠드, 태블릿, 노트북 모드로 전환돼 작업 환경에 따른 활용도가 높다. CNC로 정밀 가공한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해 단단함까지 갖춰 언제 어디서든 안심하고 들고 다닐 수 있다.

인텔 아크(ARC) 외장 그래픽을 탑재하고 2.5K 해상도와 DCI-P3 100% 색영역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로 콘텐츠 제작 및 편집 업무에 적합하며, 99.99W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외부에서 장시간 업무를 볼 때도 충전 걱정이 없다.

요가 7i는 새롭게 추가된 '스마트노트(SmartNote)' 기능이 들어갔다. 잠금 화면에서 로그인 없이 디스플레이에 전용 펜을 대면 스마트 노트가 작동하며 바로 메모가 가능하며, 자동으로 파일을 원노트 또는 원드라이브에 업로드한다. 

 

요가 7세대 출시 기념 체험 행사 및 구매 이벤트 진행

레노버 요가 7세대 제품은 금일부터 구매 가능하며 한국레노버는 7세대 요가 출시를 기념해 27일부터 31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내 1층 아트리움에서 요가 7세대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나만의 ‘인생 영상’ 이벤트가 마련돼 방문객이 자신의 다양한 모습을 현장 부스에서 촬영하면 전문 영상 편집자가 요가 제품으로 편집해 인생 영상을 현장에서 제공한다.

 

또한, 11번가를 통해 요가 7세대 출시 기념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7월 27일부터 8월 31일 동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요가 마우스와 허브를 제공한다. 포토 상품평을 남기면 선착순으로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3년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및 워런티 기간이 적용되며 1년간 ADP 서비스 또한 보장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2-07-27 23:00/ 신고
전체적으로 휴대용을 장착했다고 보면 되겠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