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탑재 앱센터 취약점 대응 바이오스 배포

2023-06-02 10:59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기가바이트에서 자사 메인보드의 보안 취약점으로 지적받은 바이오스의 개선 버전 배포를 시작했다.

 

기가바이트의 최신 메인보드는 바이오스에 이더넷 드라이버와 유틸리티, 추가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앱센터를 설치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관련 기능에 악용될 수 있는 취약점이 내포된 것으로 확인되었다는 보안 기업의 공개가 있었다.

관련 내용을 공개한 Eclypsium은 해당 취약점이 메인보드의 펌웨어(바이오스)에 내포되어 있어 일반 사용자나 OS 차원에서 감지는 물론 제거도 어렵고, 업데이트 체크 과정에서 적절한 암호화 디지털 서명 확인 또는 유효성 검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해당 보안 기업은 오래전 제품으로는 기가바이트의 AMD 400 시리즈 칩셋 메인보드부터 최신 인텔 700 시리즈 칩셋까지 271종 모델이 관련 보안 위협에 노출되어 있다고 알린 상태다.

이와 관련해 기가바이트는 관련 내용이 공개된 직후, 관련 취약점 완화를 위해 AMD 400/ 500 시리즈와 인텔 700/ 600 시리즈 칩셋 메인보드의 베타 펌웨어 배포를 시작하고, 현지 시간으로 6월 1일부터 인텔 500/ 400 시리즈와 AMD 600 칩셋 메인보드의 바이오스도 배포한다고 알렸다.

취약점으로 지적받았던 원격 서버에서의 업데이트 탐지 및 다운로드 과정에서 공격자의 악성 코드 삽입 시도를 차단하기 위한 보안 검사를 강화하였고, 유효한 인증서가 있는 서버에서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원격 서버 인증서의 표준 암호화 검증도 활성화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