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리뷰 홈 인기 디지탈 리뷰

2개의 전원부로 24시간 끊김 없이 가동하는,EFM ipTIME T24000NS 유선공유기

2024-02-23 13:00
김민성 기자 kimmins@bodnara.co.kr

기업에서 사용하는 전자 기기 중 24시간 전원이 끊겨서는 안되는 게 바로 네트워크 기기다. 특히 서버를 구축하는 등의 업체에서는 공유기, 스위칭 허브, NAS 등 다양한 네트워크 기기의 전력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어야 한다.

그럴 때 사용하는 대표적인 기기가 UPS다. UPS란 Uninterruptible Power Supply system의 약자로 무정전 전원 장치를 의미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 UPS를 구비해놓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기에 이번 EFM네트웍스에서는 UPS 대신 전원부를 2개 탑재한 유선공유기를 출시하였다.

 

 

양방향 최대 2Gbps의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24포트 공유기

EFM ipTIME T24000NS 유선공유기(이하 ipTIME T24000NS)는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유선공유기로, WAN to LAN 통신과 LAN to LAN 통신이 가능하며 양방향 최대 2Gbps의 통신 속도를 지원한다.

 

전면부 우측에는 1Gbps 속도를 지원하는 1개의 WAN 포트와 24개의 LAN 포트가 탑재되어 있으며, 좌측에 탑재된 LED를 통해 연결 및 전원을 확인할 수 있다.

 

WAN 포트 옆에는 1개의 USB 3.0 포트가 내장되어 있다. USB 포트는 최대 5Gbps 속도를 지원하는 USB 3.0 포트에 USB, 혹은 외장 HDD, SSD 등의 저장장치를 연결할 경우 NAS 서버를 구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린터나 미디어 서버 등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또한 USB 테더링과 충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측면에는 랙마운트에 장착할 수 있도록 나사홈 16개가 구성되어있어 랙장비에 장착시 용이하다.

 

구성품은 공유기 외에도 제품 구성 및 보증서, 인터넷 연결 가이드, NAT 기능 비활성화 방법, 네트워크 서버 사용하기 설명서를 포함해 랜케이블, 코드 2개, 그리고 랙 거치대가 동봉되었다.

 

2개의 전원부를 통해 불상사를 방지하는 ipTIME T24000NS

ipTIME T24000NS의 가장 큰 특징은 2개의 전원 모듈이 장착되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ipTIME T24000NS는 주 전원이 차단되더라도 보조 전원이 작동되어 지속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다만 UPS와 달리 배터리가 별도 장착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건물 자체에 전기가 끊겼을 시에는 전원 공급이 중단되며, 동일 멀티코드에 꽂기보다는 별도의 멀티코드에 꽂는 게 좋다.

 

추가로 두 전원부 중 하나가 고장날 시, 비프음을 통해 경고하는 기능이 있으며 고장난 전원부는 탈부착이 가능해 편리하다.

 

안정적이고 쾌적한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공유기

ipTIME T24000NS는 미디어텍 듀얼코어 MT7621 CPU와 기존 동급 대비 2배 커진 512MB DRAM, 그리고 128MB 낸드 플래시가 내장되어 있다. 이를 통해 ipTIME T24000NS는 동시 연결이 가능한 기기수를 늘려 기업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추가로 트래픽 히스토리(Traffic History) 기능도 지원한다. 트래픽 히스토리란 메시 네트워크로 구성된 공유기(컨트롤러, 에이전트) 모두에서 발생하는 트래픽 및 정보를 실시간으로 차트 또는 그래프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며, 특정 시간대의 정보 역시 확인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ipTIME T24000NS는 다양한 VPN 서버 기능을 내장하였다. 윈가드 VPN, 오픈VPN 등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ipTIME T24000NS를 설정하여 안정적으로 VPN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네트워크 기기에게 가장 중요한 건 안정성

ipTIME T24000NS는 24개의 랜포트와 1개의 WAN포트, 그리고 USB포트까지 지원하는 유선공유기다. USB포트에 외장 스토리지를 장착하면 NAS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그밖에도 VPN 서버 기능 역시 탑재되어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거기에 더해져 전원부를 2개로 구성, 예상치 못할 전력 차단이 생길지라도 안정적으로 네트워크를 유지시켜준다. 네트워크를 구성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첫째로 안정성, 그 후가 쾌적함이니만큼 이러한 구성은 소비자의 불안을 덜어줄 수 있어 무엇보다 안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라면 ipTIME T24000NS를 고려해볼 법 하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