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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디자인과 상품성 개선한 '더 뉴 캐스퍼' 출시

2024-10-17 12:52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더 뉴 캐스퍼(The new CASPER)'를 출시했다.


더 뉴 캐스퍼는 현대차가 2021년 경차 규격에 SUV 디자인을 적용하여 엔트리 SUV를 표방하는 캐스퍼를 출시한지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캐스퍼의 강점인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고객들이 선호하는 안전·편의사항을 담아 상품성을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목소리 담아 단점 없애고 장점 극대화


더 뉴 캐스퍼의 전면부는 그 동안 캐스퍼 고객들의 불만 중 하나였던 할로겐 전구 헤드램프와 터보 모델의 실버 컬러 흡기구 디자인을 변경하여 블랙 하이그로시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를 적용했으며, 널찍하면서 입체감 있는 프론트 범퍼 및 스키드 플레이트가 자연스레 어우러지도록 했다. 대신 액티브 모델의 디자인 차이를 두기 위해 흡기구 주변을 실버 라인으로 둘렀다.



측면부의 신규 17인치 알로이 휠과 후면부의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램프는 더 뉴 캐스퍼의 세련미를 부각시켜주고, 전면부와 통일감 있게 디자인된 리어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로 캐스퍼 특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완성했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특히 더 뉴 캐스퍼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라디에이터 그릴 부위 공력 설계를 비롯해 주행 시 차체를 둘러싼 공기 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는 휠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기존 모델 대비 약 6% 개선된 0.34의 공력계수를 달성했다. (※ 기본 모델 기준, 기존 캐스퍼 공력계수: 0.36CD)

더 뉴 캐스퍼는 ▲시에나 오렌지 메탈릭 ▲어비스 블랙 펄 2종을 새롭게 포함해 ▲아틀라스 화이트 ▲톰보이 카키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비자림 카키 매트 등 총 6종의 외장 컬러를 운영한다.

실내 색상은 기존 ▲블랙원톤(직물/인조가죽) ▲다크 그레이 2종에 ▲베이지/오렌지 브라운 투톤 실내 컬러 패키지를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경차지만 다양한 안전·편의사항을 갖췄던 캐스퍼의 장점을 계승하면서도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주요 기능을 더욱 보강했다.

먼저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크루즈 컨트롤을 기본 탑재하고,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교차로 및 정면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을 추가로 구성해 동급 모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갖췄다. 특히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기존 모델에는 없었던 스탑 앤 고 기능도 지원한다.

이어 동승석 도어에도 버튼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스위치를 추가해 도어 개폐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정차 시 제동 상태를 유지해주는 오토홀드 기능이 포함된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를 추가해 주행 및 주차 편의성을 강화했다.

전면 USB 포트 2개 중 하나도 USB-C 타입으로 변경했으며, 2열에도 1개의 USB-C 충전 포트를 제공한다. 다만 캐스퍼 일렉트릭에 들어간 동승석 통풍 시트는 적용되지 않았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업그레이드했는데 기존 8인치 내비게이션 & 후방 모니터 대신 캐스퍼 일렉트릭부터 들어가던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비롯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현대 카페이 ▲카투홈 ▲자연어 음성인식 ▲개인화 프로필 등이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운전자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기본사양)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무드램프 등 고객 선호도를 담은 사양을 폭넓게 적용하고, 기존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던 ▲후방 모니터(RVM) ▲풀오토 에어컨 등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기존 캐스퍼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주행 중 차체 진동과 스티어링 휠 진동 저감을 위한 보강도 이뤄졌다. 엔진룸의 진동과 소음을 줄여주는 절연 부품인 엔진 마운트 인슐레이터 크기를 키우고, 차체와 스티어링을 연결해주는 카울 크로스바의 체결점 강성을 증대시키는 등 세심한 개선을 통해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된 정숙성을 구현했다.

더 뉴 캐스퍼의 판매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460만 원 ▲디 에센셜 1,680만 원 ▲인스퍼레이션 1,980만 원이며, 밴 모델 ▲스마트 1,450만 원 ▲스마트 초이스 1,550만 원이다.

 

캐스퍼 일렉트릭도 '프리미엄 트림' 추가


한편 현대자동차는 같은 날, 캐스퍼 일렉트릭의 기본형 모델인 ‘프리미엄 트림’을 새롭게 선보인다.

캐스퍼 일렉트릭 프리미엄 트림은 현대자동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법인에서 생산하는 42kWh NCM 배터리를 탑재해 278km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 산업부 인증 기준)

동시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등 고객 선호사양들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등 안전 특화 사양을 추가 운영한다.

캐스퍼 일렉트릭 프리미엄 트림의 판매 가격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 완료 후 세제혜택 적용 기준 2,740만 원으로 책정돼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을 더하면 지역에 따라 1천만 원 대로도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지자체별 보조금 지원 금액 상이)

현대자동차는 이번 캐스퍼 일렉트릭 프리미엄 트림 출시로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함으로써 전기차를 향한 시장의 관심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epician epici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4-10-19 13:05/ 신고
더 뉴.. 라는데 휠은 옛날 옛적 모닝휠 다시 쓴거 같은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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