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의 의견 보기 |
|
|
오옹 / 03-11-29 13:34/
신고
|
|
이제 바톤이나 써러, 쏘톤 보다는 애슬론64가 현실적인 가격으로 다가 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얼렁 신제품을 써보고 싶어요. ㅠㅠ
|
|
|
|
|
ahnlab (ID) / 03-11-29 13:46/
신고
|
|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 후훗..
|
|
|
|
|
MP / 03-11-29 14:08/
신고
|
|
로는 개조가 안되나요?? 된다면 또 달라지는거 아닌가? ㅋ
|
|
|
|
|
박진우 / 03-11-29 14:24/
신고
|
|
결국.. 소개가 올라와버린 꼴이군요.
하얀나라님 수고하셨습니다. 소개는..
결국이였군요.. 하핫...
현재 저희집에선 애먹이는군요..
ps. 왜 댓글수정이 안되는것인지.. 아아악~
|
|
|
|
|
인나 / 03-11-29 14:26/
신고
|
|
혹시...그...부팅...
|
|
|
|
|
WJ.Kim / 03-11-29 16:13/
신고
|
|
패키징 형태로 볼때 브릿지 연결작업이 쉬운 예전 모습이므로 XP->MP 개조가 쉽게 가능하겠지요.
|
|
|
|
|
박진한 / 03-11-29 17:50/
신고
|
|
저는 저번에 공구한 듀론 1.6을 200 x 8.5 로 사용중인
데 체감 속도가 무지 빨라요. 그냥 기본전압으로요..
램은 133으로 사용하구요.. 근데 캐쉬 개조는 쉽지 않더라구요.. 빨리 성공해야 되는데..ㅋㅋ..
|
|
|
|
|
턱이 / 03-11-29 18:13/
신고
|
|
바톤과 가격차이가 거의 안나는 쏘톤 코어 제품은 국내 정식 수입될 가능성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전에 듀론 1.6과 같이 세라믹으로 들어오는 제품은 있을지도 모르지만...
지금 애슬론XP의 시장상황은 써러브레드 코어 제품은 사라지고 있으며 바톤 코어 위주로 제품군이 되어있는데 이 제품은 아무리보아도 바톤코어의 캐시중 완벽하지 않은 제품을 기존 바톤보다 조금 낮게 처리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바톤으로 내려고 나왔는데 캐시가 512KB로 100%정상작동안한다고 판매를 안하는 것은 낭비일테니.
가격적인 장점은 보이지 않지만 개조의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매니어들에게는 갖고 노는 장난감의 역활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
|
|
동주 / 03-11-29 20:28/
신고
|
|
으음..제가 가진 소톤은 2000+ 인데 외형이 여기 올려주신 바톤 사진이랑 완전히 일치해요. 제건 33주차이구요. 그런데 L2캐쉬 오버하는거 너무 어렵네요. 컨덕티브 펜 대신에 샤프로 그으면 안되나요? 답변좀 꼭 해주세요. 샤프로 대용이 가능한지 여부 말 입니다. 참...제 소톤 200+은 현재 3200+로 오버된 상태랍니다.
|
|
|
|
|
동주 / 03-11-29 20:36/
신고
|
|
참 가격 말인데요. 저는 쏘톤 2000+을 9만원에 구입했습니다. 바톤은 2000+가 없으므로 가격비교가 어렵지만 굳이 환산을 해서 대충 비교해 보아도 바톤이 훨씬 비싼듯 하네요.
제 소톤코어의 일련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axdc2000dut3c aqxea 0335
|
|
|
|
|
박진우 / 03-11-29 22:51/
신고
|
|
아는분이 케벤에서 쏘톤 2000+ 사용유저를 봤다고 하던데.. 동주님이신가 보군요. 일본에 지인이 있으신지?
저는 대행으로 구매했습니다. 15만원들었습니다.
그리고 쏘톤 동주님도 갈색이신듯 한데 녹색도 있습니다
그리고 AMD프린팅된 위치가 쏘톤마다 틀립니다.
하물며 같은 2400+도 AMD라는 금색글위치가 틀립니다.
|
|
|
|
|
우리말 / 03-11-30 20:23/
신고
|
|
오타 지적:붙히다가 아니라 붙이다. 발음이 "붙히"로 날지도 모르겠군요. 메꾸다라고 흔히들 쓰는 데 메우다가 맞습니다. 근데 여기선 매꾸로 썼네요. 섯부르게도 섣부르다가 맞습니다.
|
|
|
|
|
에버그린 / 03-11-30 21:44/
신고
|
|
쏘톤 좋아 보이네요...저는 쏘톤하고 다르지만 애슬론xp 1800+(gb코어02년 51주차)를 최대오버는 200*12.5=2.5기가까지 오버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별 성능차이를 느끼지 못하여 166*9.5=1.59기가로 사용중입니다. 제가 쓰는램과 동기화 시키기 위함이죠...최대 fsb는 228까지 됩니다.
|
|
|
|
|
kjs5025 (ID)
/ 03-11-30 21:45/
신고
|
|
쏘톤 좋아 보이네요...저는 쏘톤하고 다르지만 애슬론xp 1800+(gb코어02년 51주차)를 최대오버는 200*12.5=2.5기가까지 오버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별 성능차이를 느끼지 못하여 166*9.5=1.59기가로 사용중입니다. 제가 쓰는램과 동기화 시키기 위함이죠...최대 fsb는 228까지 됩니다.
|
|
|
|
|
밥통 / 03-11-30 22:04/
신고
|
|
...방학때 밥통 살려고 했었는데 이 기사를 보니까 소통쪽으로 생각이...
하지만... 개조 안되서 방구석에서 울고 있느니 역시 좀 비싸더라도 밥통 사는게 났겠네요.
좋은 기사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
|
|
장승혁 / 03-11-30 23:37/
신고
|
|
드디어 발견했군요! CPU아이들링을 지원하는 애슬론 메인보드! 제가 얼마나 애타게 찾았는지 모릅니다. 이 리뷰의 주제와는 상관없지만 리뷰에나온 아이들시와 풀로드시의 CPU 온도차이를 보면 대략 18도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는 테스트에 사용한 메인보드가 CPU아이들링을 지원하여 아이들시에 CPU의 소비전력이 펜티엄4처럼 대폭 감소한다는 의미이지요. 제가 이제까지 보아온 모든 애슬론보드들은 아이들시와 풀로드시의 온도차이가 보통 5도에서 10도 정도였습니다. 제가 이문제로 AMD본사에까지 문의를 했었는데, CPU아이들링 지원유무는 보드설계에 달려있으니 보드회사에 문의하라는 답변만 들었었습니다.
|
|
|
|
|
홍순철 / 03-12-01 9:51/
신고
|
|
엔드유저에겐 별 메리트가 없을것이러는 점에는 동의합니다만, 오오~ 진짜 MP 개조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FSB도 그냥 266이니 배수락 걱정 안해도 되고, L2 캐쉬 개조까지 성공시키면 그야말로 MP2800+이 되는 것이니... 높은 성공률로 개조(MP & L2캐쉬)만 된다면야, (지금 써러XP2400+이 동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제품이 15만원에 나온다해도 (거의 30만원에 육박하는) MP2800+ 개조용으로 충분한 메리트가 있을 것 같네요. 관건은 역시 높은 개조 성공률과 과연 수입될지 여부...-_-
|
|
|
|
|
홍순철 / 03-12-01 9:59/
신고
|
|
아.. MP & L2 개조해도, MP2800+의 실클럭은 2.13G이고 이건 2G이니까 딱 MP2800+은 아니군요.-_-
|
|
|
|
|
rhy34 (ID) / 03-12-02 22:09/
신고
|
|
써턴 2000+가 나오면 내2000+ 매물내놓아야하나 휴휴
|
|
|
|
|
고추밭 / 03-12-03 9:34/
신고
|
|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우리말..
다르다 - 무엇을 비교해서 다르다, 의견 또는 위치가 다르다.
틀리다 - 어떤 정의(또는 설명, 답 등이 틀리다)
표시된 위치가 틀리다(X)
다르다(O)
나에 어머니(X), 여러분에 의견(X)
나의 어머니(O), 여러분의 의견(O)
--------------------------------
'않' 과 '안'의 차이점
아니 -> 부정또는 반대의 뜻을 나타내는 말
준말 - 안(ㅎ곡용어)
안 + 하다 또는 되다
- 안하다(아니 하다), 안되다(아니 되다)
- 아니하다 -> 않다(준말)
################3
어느분께서 '댓글'은 틀렸고 '덧글' 맞다고 쓰셨길래 사전을 찾아보았습니다.
'댓' - '다섯 가량의'의 뜻 [논 댓마지기]
'덧' - '거듭' '더함'의 뜻을 나타내는 말
위의 뜻을 미루어 보아서 '덧글'이 맞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댓'이 포함되는 단어중에 더하다 또는 대답하다는 의미를 가진 단어가 없네요.
##############################################
우리말은 이렇게 정확한 사용이 쉽지 않습니다.
띄어쓰기도 어렵구요.
저도 이번에 '댓글'이라고 잘못사용하는것을 알게되었네요.
|
|
|
|
|
9500 / 03-12-08 0:42/
신고
|
|
국어는 정말 어렵지요
정작 배워야할 국어는 지대로 안갈켜주고 영어나 하라고 하니 무식한 언론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