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이하 한국MS)는 자사의 하드웨어 사업부 30주년을 기념하여, 모바일 중심의 IT 트렌드를 선도할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 웨지 모바일 키보드 ▲ 웨지 터치 마우스 ▲ 스컬프트 터치 마우스 총 3종으로, 무선 블루투스 연결 방식을 지원하며 MS의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8 인터페이스에 최적화되었다.
호환성 측면에서도 태블릿 이외 각종 노트북, 안드로이드 기기(3.2 버전 이상) 및 기존 PC와 Mac에서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웨지 모바일 키보드의 경우 아이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웨지 모바일 키보드 (Wedge Mobile Keyboard)
웨지 모바일 키보드는 태블릿 사용자에게 실용성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키보드로 윈도우 8 과 윈도우 7 태블릿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기 및 아이패드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웨지 모바일 키보드를 위한 고무 커버는 태블릿 사용시 받침대로 쓸 수 있게 접혀지며, 커버로 키보드를 덮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져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윈도우 8 전용 핫 키를 제공하는 등 MS의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8 사용에 최적화되었다. 가격은 7만원대.
웨지 터치 마우스 (Wedge Touch Mouse)
웨지 터치 마우스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디자인과 이동성에 초점을 둔 제품이다.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된 성능을 제공하는 블루트랙(BlueTrack) 기술을 채택했으며, 기존의 마우스 휠 방식 대신 터치 방식으로 4방향 스크롤이 가능해 윈도우 8의 UI에 최적화되었다.
또한 PC나 태블릿의 전원이 꺼지거나 대기모드가 되면 마우스 역시 자동으로 모드가 전환되어 배터리 수명관리가 매우 용이하다. A/S는 3년 간 보장되며 가격은 6만원대.
스컬프트 터치 마우스 (Sculpt Touch Mouse)
스컬프트 터치 마우스 역시 별도의 리시버가 필요 없는 블루투스 방식의 휴대용 마우스로, 다른 신제품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 된 제품이다.
웨지 터치 마우스와 마찬가지로 4방향 스크롤 휠과 블루트랙 기술을 적용했으며, 3년 A/S를 보장한다. 가격은 4만원대.
한편, 한국MS는 새로운 블루투스 키보드 및 마우스 3종의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총 2 주 동안 옥션, 11번가, CJ몰, 신세계몰에서 예약판매가 진행되며, 모든 예약 구매자에게는 고급 명함케이스 겸용 지갑을 증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