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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KGC 2012서 클라우드와 모바일 게임 강연

2012-09-27 10:45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오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한국게임개발자협회에서 주최하는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orea Game Conference, KGC) 2012’에 참가하여 엔비디아의 최신 기술들을 소개하는 강연 세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KGC에서 엔비디아는 급변하는 게임 업계의 동향을 반영해 클라우드 및 모바일 게임 관련 세션을 다수 진행한하며, 엔비디아 피직스(PhysX)® 엔지니어팀 김태용 박사의 '피직스와 에이펙스(APEX)를 이용한 게임 물리효과 제작' 강연을 비롯해 엔비디아 서완석 이사의 '차세대 게이밍, 엔비디아 지포스® 그리드™(GeForce® GRID™)로 클라우드 게이밍 환경 최적화하기' 강연 및 사흘 내내 지속되는 테크 토크(Tech Talk) 세션은 PC 및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에게 지포스 그리드, 피직스, TXAA 등 엔비디아의 최신 기술과 엔비디아 테그라(Tegra)® 기반 게임 개발 관련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 다뤄질 주제 중 하나인 엔비디아 지포스 그리드는 클라우드 게임을 위한 가상 GPU 플랫폼으로서, 올해 5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 이하 GTC) 2012에서 공개된 바 있다. 지포스 그리드는 초고성능 초고효율 GPU 아키텍처인 엔비디아 케플러(Kepler)™에 기반해 스마트폰, 스마트TV, 태블릿 등 어느 기기에서나 지연 없이 최신 첨단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해 준다.

 

 

 

또 다른 기술인 엔비디아 피직스는 현실에서와 같은 물리적 현상을 그래픽으로 재현함으로써 더욱 몰입감 있고 실감나는 게임 세계를 구축할 수 있게 해 주는 솔루션으로, 캐릭터 및 게임 개발자, 애니메이터, 레벨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가 실시간 물리연산을 적용해 게임 캐릭터나 배경의 물리적 상호작용을 표현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EA, THQ, 2K Games, SEGA 등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들이 이미 엔비디아 피직스의 성능을 인정해 자사의 게임에서 사용하고 있다.

 

엔비디아는 지난 2003년부터 'The Way It’s Meant to Be Played'(이하 TWIMTBP)라는 프로그램 하에 게임 개발자들이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PC 환경에서 최적화된 기술 및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지포스 유저들이 완벽에 가까운 게임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번 엔비디아 전시와 테크 토크에는 델(Dell)이 후원에 함께 참여해, 게임 개발을 위한 솔루션인 델의 엔비디아 막시무스(Maximus)™ 기반 워크스테이션, 라이브 렌더링(Live Rendering) 및 렌더팜(Renderfarm) 시스템에 대한 부스 강연을 진행한다.

 

 

 

한편, 엔비디아는 모바일 슈퍼칩인 엔비디아 테그라 프로세서 기반의 게임 세계를 알리고, 멀티코어 테그라 기반 국내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매년 테그라 게임 개발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KGC 2012에서는 올해 테그라 게임 개발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작품들에 대한 전시 및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엔비디아와 엔비디아의 다양한 게임 개발 기술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http://www.nvidia.c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KGC 2012 전체 강연 내용 및 일정 관련 내용은 http://www.kgconf.com/ 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9-27 15:14/ 신고
암드가 이런건 정말 못따라가네요 ㅎㅎ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10-04 10:16/ 신고
고사양 PC 게임에도 소홀하지 말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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