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텍인스트루먼트(대표 명숙포, http://www.witech.co.kr/)는 기존에 출시한 29인치 파노라마뷰 모니터 '야마카시 290 IPS 파노라마 끝판왕'보다 화질을 개선 시킨 '야마카시 290IPS 파노라마 프리미엄'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야마카시 290IPS 파노라마 프리미엄은 21:9 비율의 모니터로, 영상 재생 시 발견 되는 계단 현상을 제거하는 파루자 보정 기술이 채택 되었으며 이를 통해 낮은 화질의 영상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비디오 프로세싱 및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처리하기 위해 DDR2 및 DDR3 메모리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으며, 외부 입력을 통해 게임 화면, 셋톱박스 입력 등을 하드웨어적으로 분할 사용 할 수 있는 PIP, PBP 기능을 지원한다.
패널은 AH-IPS이며 LED 백라이트가 탑재 되었고, 최대 해상도는 2560 x 1080, 응답속도는 5ms를 지원한다. 그리고 고정 화면 비율 기능을 제공하여 기본 비율인 21:9 대신 16:9나 4:3 비율로 변경할 수 있으며, 대기전력은 0.3W이다.
그 외에 스탠드는 디스플레이 부분을 회전시킬 수 있는 스위블, 앞뒤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을 지원하며, 그래픽 신호 입력을 위해 DisplayPort 1.2와 HDMI, 듀얼링크 DVI 및 D-Sub 등이 제공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