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보도자료] LG전자, 내달 초 출시 예정인 LG 윙 출고가 발표

2020-09-22 10:05
편집부 press@bodnara.co.kr

LG전자가 내달 초 출시하는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의 가격을 109만 8,900원으로 결정했다.

 

LG 윙의 가격은 지금까지 국내 시장에 출시된 이형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형 스마트폰은 기존의 바(Bar) 타입의 일반적인 폼팩터에서 벗어난 제품을 의미한다. 듀얼스크린, 폴더블 등 멀티태스킹을 위한 확장형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이에 해당된다.

LG 윙에는 각각 6.8형, 3.9형 크기의 두 개의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부품 가격 가운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를 감안하면 불필요한 가격 거품을 걷어내, 좀 더 많은 고객이 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LG전자의 공격적인 출고가 전략을 엿볼 수 있다.

또 LG전자는 많은 고객이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예약 판매 프로모션을 과감히 없앴다. 대신 10월 한 달간 이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2년 내에 메인 스크린이나 세컨드 스크린이 파손 됐을 때, 교체비용의 70% 할인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G 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Bar)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Swivel Mode)로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고객은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 시,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G 윙의 스위블 모드에서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두 화면을 모두 사용하거나,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LG 윙만이 가지고 있는 폼팩터의 장점을 극대화 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기능을 적용했다. 짐벌(Gimbal)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 장비다.

LG 윙은 내달 초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LG 윙은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이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스마트폰의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선제 발굴해 나가겠다는 LG 스마트폰의 혁신 전략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흐음 / 20-09-22 13:57/ 신고
가격은 기기 특성상 적절하게 낮춘것 같은데,
문제는 세컨드 스크린폰의 사장성이 있어보이지는 않네요.
즐거운하루 rbe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22 15:17/ 신고
지금 시장에서는 하나의 큰 줄기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한데 LG는 따라가는 형국이라 LG만의 특징이 점점 희석되가는 것 같네요. 프라다폰까지는 나름 특징이 있었는데 그 이후로는 시장을 선도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습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22 21:52/ 신고
가격은 모르겠고 소프트웨어 지원이 어느정도까지 이뤄진 상태에서 나오는지가 관건같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