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리뷰 홈 인기 PC 리뷰

IPS 패널로 선명하게 게임 하자,제이씨현 배틀G BG27FH3 144 FAST IPS

2021-03-08 13:00
김민성 기자 kimmins@bodnara.co.kr

장인은 도구를 가리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한 분야에서 높은 숙련도를 쌓은 장인은 도구에 상관없이 잘한다는 의미다. 만약 프로게이머가 일반 게이머를 상대한다면 이 말은 맞다. 프로게이머와 일반 게이머 사이에는 넘을 수 없는 실력의 벽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반 게이머와 일반 게이머가 맞붙는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특히 상대방과 대결을 하는 FPS 장르의 게임은 게이밍 기어가 사뭇 중요하다. 마우스, 키보드의 반응속도와 민감도는 물론이고 PC의 사양 역시 마찬가지다. 거기에 모니터 주사율 역시 중요한데, 일정 주사율 이하에서는 주사율이 높으면 높을수록 상대보다 빠르게 반응을 할 수 있어 게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게임을 위한 IPS 모니터 배틀G BG27FH3 144 FAST IPS

제이씨현시스템에서는 배틀G 라인업으로 다양한 모니터가 출시되고 있다. 배틀G는 말 그대로 Battle Gaming, 즉 게임에 특화된 제이씨현의 라인업이다. 이번 배틀G BG27FH3 144 FAST IPS는 이름 그대로 27인치 IPS 패널로 구성된 모니터다. IPS 패널은 기타 패널보다 색 재현율이 높고 시야각이 넓기 때문에 두루 사용된다.

 

제이씨현 BG27FH3 144 FAST IPS는 두께 10mm에 외부 베젤은 2mm, 내부 베젤은 3mm로 총 베젤 5mm로 디자인되었다. 슬림화된 모니터는 인테리어는 물론 실제 사용 중에도 몰입감을 높여준다.

 

후면에는 원형의 LED 바와 OSD 버튼, 그리고 도난 방지 켄싱턴락 홀이 배치되어있다.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버튼 한 개를 통해 OSD를 제어할 수 있으며, 후면의 원형 RGB LED 바는 작동 시 여러 색상이 자동으로 순환한다. RGB LED 바는 은은하게 빛나기 때문에 거슬림이 지만 RGB 튜닝을 원치 않는 사용자라면 OSD를 통해 LED 바를 끌 수 있다.

 

스탠드는 동봉된 나사로 모니터에 조립할 수 있다. 나사는 총 7개로 4개는 스탠드와 모니터를, 3개는 스탠드와 거치대를 조립하는 용도로 쓰인다. 모니터에서 스탠드를 제거 시 75 * 75 (mm) / 100 * 100 (mm)의 베사(VESA) 홀이 나타나는데, 베사 홀을 통해 사용자에 따라 모니터 암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다.

 

스탠드는 전면 두 개, 후면 한 개 총 세 개의 다리를 가진 거치대가 지지해주는 형태이며, 90도의 피벗 기능, -5도에서 20도의 틸트 기능, 20도의 스위블 기능과 90mm의 엘리베이션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스탠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입력단자는 HDMI 1.4(@120Hz), HDMI 2.0 (@144Hz), DP 1.2 (@144Hz), 오디오 출력, USB-A(서비스용)으로 구성되어 최대 144Hz의 주사율로 사용 가능하며 AMD 프리싱크와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이 가능하다.

 

제이씨현 BG27FH3 144 FAST IPS는 모니터 외에도 사용자 메뉴얼(품질 보증서 포함), DP 케이블, 전원케이블, 전원 DC 어댑터로 구성되어있다.

 

144Hz 주사율과 다양한 게이밍 기능

 

IPS 패널은 비교적 높은 색 재현율과 시야각이 장점이지만 낮은 주사율이 단점이다. 하지만 제이씨현 BG27FH3 144 FAST IPS는 IPS 패널이지만 144Hz의 주사율을 지원하여 단점을 어느 정도 보완한 모습이다. 이제 FHD의 해상도에 144Hz 주사율은 게이밍 PC라면 지원하기 마련이고 제이씨현 BG27FH3 144 FAST IPS는 그런 상황에 적합한 모니터다. 144Hz와 60Hz를 비교하는 동영상을 보더라도 게이밍 상황에서 확연한 차이를 드러내는 걸 알 수 있다.

또한 제이씨현 BG27FH3 144 FAST IPS는 각각 5ms(GTG) / 1ms(OD) / 0.5ms(MPRT)의 응답속도를 지원하는데, 이를 통해 잔상과 역잔상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 그 외에는 깔끔한 OSD를 통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제이씨현 BG27FH3 144 FAST IPS에는 다양한 게임 부가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우선 프리/어댑티드/G싱크가 탑재되어 있어 게이머는 화면이 끊겨보이는 스터터링 현상이나 화면이 찢겨지는 티어링 현상 없이 자연스러운 화면을 확보할 수 있어 원활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준다.

 

또한 유케어 게임어시스트를 지원하는데, 모니터 자체적으로 크로스헤어(조준점)을 표시해주거나, 유케어 블랙 STZ 모드를 통해 명암(음영)부를 명확하게 표시해준다. 이는 FPS 등 적을 명확히 인식해야하는 상황에서 유용하다. 블랙STZ는 0과 100 사이에서 사용자에 맞게 조절하면 된다.

 

그외에도 제이씨현 BG27FH3 144 FAST IPS는 표준, 사용자, 영화, 사진, RTS, FPS, VR Ready 총 7가지 색상 프리셋을 지원하여 상황에 맞춰 색상 모드를 설정하면 된다. 예를 들어 표준 색상모드하고 비교했을 때 FPS 색상 모드는 보다 선명한 색상을 나타내는 식이다.

 

추가로 제이씨현 BG27FH3 144 FAST IPS은 아이케어 기능 역시 탑재되어 있다. 큐에어 블루라이트 기능을 통해 청광빛을 감소시켜주며, 유케어 플리퍼프리는 모니터의 미세한 깜빡임을 최소화시켜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사진은 유케어 블루라이트를 적용한 모습으로 하단바를 보면 명확하게 파란색이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다.

 

IPS 패널 FHD 해상도를 144Hz로 즐기자

IPS 패널은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는 패널이다. 단점이 크게 없기 때문이다. 물론 게이밍 모니터로 사용할 때에는 주사율이 단점이 될 수 있지만, 제이씨현 BG27FH3 144 FAST IPS는 144Hz라는 주사율로 FHD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그래픽카드의 발전으로 4K 시대가 찾아오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4K에서 144Hz를 지원하는 건 아직 보편적이지 않은 사양이다. 그렇기에 FHD 해상도에 144Hz 주사율이 현시점에서 보편적이다. 그런 의미에서 제이씨현 BG27FH3 144 FAST IPS는 적당한 가격대로 즐길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이다.

또한 배틀G의 모니터는 모두 배틀G 품질 보증을 지원하기 때문에 제이씨현 BG27FH3 144 FAST IPS 역시 검은 점 3개, 흰점 1개부터 구입 후 30일 내 패널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참고하면 좋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