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리뷰 홈 인기 PC 리뷰

기본기 탄탄한 게이밍 모니터, BenQ MOBIUZ EX2710

2021-05-31 13:00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벤큐(BenQ)는 모니터 시장에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보통은 전문가용으로 묶어버리는 시장도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영상 포스트 프로덕션 등으로 세분화 시키는가 하면 가정용 모니터도 홈 오피스와 엔터테인먼트, 게이밍 모니터 등으로 목적에 맞는 제품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이미 e스포츠에 특화된 벤큐 조위(Zowie) 시리즈가 있음에도 지난 해 이와 별개의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 '모비우스(MOBIUZ)'를 선보였다.

벤큐 조위 모니터가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프로 게이머 커스텀 기능을 강조한 모델이라면, 모비우스는 일반 게이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그래픽, 오디오, 편안함으로 이상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게임에 최적화된 27형 FHD 144Hz 구성 BenQ MOBIUZ EX2710

벤큐 모비우스 EX2710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는 예전에 보드나라에서 리뷰했던 EX2510과 같은 라인업에 해당하는 모델이다. EX2510 화면(24.5인치)보다 더 커진 27인치 IPS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했으며, 1920x1080 FHD 해상도, 일반 60Hz 모니터의 2배가 넘는 144Hz의 재생률, 그리고 1,670만 컬러, HDR 사용시 최대 400니트 밝기, sRGB 99% 색재현률, 1ms 응답시간(MPRT), HDR10 및 AMD FreeSync Premium 기능을 지원한다.

 

MOBIUZ EX2710는 69cm(27형) 대각선 길이에 1920x1080 FHD 해상도, 144Hz 재생률, 그리고 상하/좌우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IPS 패널이 들어간다. 근래에는 게이밍 모니터도 QHD, 4K UHD 해상도로 넘어가고 있지만, AAA급 게임에서 그래픽 품질을 높이고 초당 144프레임(144fps)의 성능을 낼 수 있는 고사양 게이밍 PC가 많지 않다는 점을 생각하면 27형 화면 크기로 FHD 144Hz IPS는 현실적이고 가성비 충분한 스펙이다.

물론 이제는 27형 게이밍 모니터도 QHD 해상도 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QHD 144Hz IPS 패널을 적용한 기존 벤큐 EX2780Q와 같은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모니터 하단에는 벤큐 제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조도 센서와 HDRi 버튼이 달려있다. 조도 센서를 통해 사용자 주변 밝기 수준을 감지하며 벤큐 독점 HDRi 기술로 화면상의 HDR 이미지 대비와 선명도, 색상 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본체 후면에 있는 5방향 내비게이터와 2개의 버튼 조합으로 모니터 OSD 설정을 빠르게 할 수 있다. EX2710에는 2개의 2.5W 스피커와 3개의 맞춤형 사운드 모드(게임, 시네마, 팝/라이브)가 있는 DSP(Digital Signal Processor)가 들어가 따로 외부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고도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주황색 MOBIUZ 컬러 포인트가 눈에 띄는 모니터 스탠드는 원터치 락 형태로 손쉽게 장/탈착이 가능하고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기능에 약간의 피벗 조절 기능을 갖췄다. 스탠드 기둥 하단에 위치한 구멍으로 지저분한 연결 케이블을 정리하거나 받침대의 빈 공간에 잃어버리기 쉬운 소지품을 놓는 등 실용성도 고려했다.

 

별도의 모니터 암을 사용하려는 사람을 위해 스탠드를 제거하면 VESA 100 x 100mm 마운트 홀이 모습을 드러낸다. 하단 입출력 포트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커버를 장착해 깔끔한 모습을 유지한다.

입출력 포트를 살펴보면 DP(DisplayPort) 1.2 입력 포트 1개와 HDMI 2.0 입력 포트 2개, 그리고 외부 스피커 출력을 위한 3.5mm 오디오 출력 단자 1개가 제공되며, 전원부가 모니터 본체에 내장되어 별도의 외부 전원 어댑터를 쓰지 않고 바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된다. 우측에는 제품 도난을 방지하는 켄싱턴 락 슬롯이 보인다.

 

MOBIUZ EX2710 제품 구성은 모니터와 입출력 포트 커버, 모니터 스탠드, 받침대, 다국어 빠른 시작 가이드, 안전 지침서, 워런티 카드, HDMI 케이블, 전원 케이블 등이 제공된다.

벤큐코리아 공식 유통 제품은 3년 무상 보증을 받을 수 있다. 벤큐 1-2-3 픽셀 보증 기준에 따라 제품 수령 후 30일 이전 불량 화소 발생시 광점은 1개, 흑점은 2개, 서브 픽셀은 3개 이상 발생시 제품 교체, 30일 이후에는 광점/흑점/서브픽셀에 관계 없이 3개 이상 불량 발생시 패널 무상 교체를 받을 수 있다.

 

직관적인 OSD와 손쉬운 게임 옵션 설정

MOBIUZ EX2710은 벤큐 모니터가 제공하는 게이밍, 비디오, 그리고 시력 보호 기술이 골고루 접목되어 어떤 면에서는 게이밍 모니터가 아니라 비디오 감상 시리즈로도 구분될 수 있다. 모니터 전원을 켰을 때 HDR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HDRi,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하는 아이케어(eye-care), AMD FreeSync 기술을 지원한다는 표시를 볼 수 있다.

 

OSD 메뉴는 일반 벤큐 모니터와 달리 좀더 게이밍 모니터에 걸맞는 UI와 컬러로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OSD 메뉴 상단에는 현재 화면 해상도와 재생률, 그리고 HDR 및 FreeSync Premium 등 모니터 주요 옵션의 적용 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표시해준다.

  

모니터 컬러 모드도 게임에 따라 게임 HDRi, FPS, RPG, 레이싱 게임 등을 세밀하게 구분해놓았으며, 오디오 항목도 단순한 볼륨 조절 뿐만 아니라 3가지 사운드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모니터에서 아무리 많은 기능을 제공해도 초반 설정을 마친 이후에는 OSD 메뉴에 들어갈 일이 많지 않다는 점을 생각하면 다양한 연결 기기에 맞는 설정값을 따로 저장했다가 간단하게 불러올 수 있는 시나리오 맵핑 기능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PC에 연결해 모니터 스펙을 살펴보면 1920x1080 해상도에 144Hz 재생률, 그리고 HDR 기능의 활성화를 지원한다. AMD 카탈리스트 드라이버 유틸리티로 EX2710 디스플레이 옵션을 보면 AMD FreeSync Premium 가변 재생률 기능을 지원하는 장치임을 알 수 있다.

PS5나 Xbox Series X 같은 차세대 콘솔 게임기에서는 옵션 설정을 통해 1080p @ 120Hz 출력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MOBIUZ EX2710은 1920x1080 해상도로 1초에 최대 60장의 이미지를 출력하는 60Hz보다 2배 이상 향상된 144Hz 주사율로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도 부드럽게 보여준다. 또한 잔상 없는 게임 플레이를 위해 1ms(MPRT) 빠른 응답속도와 화면 찢어짐 및 끊김을 방지하는 AMD FreeSync Premium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게임에서 어두운 부분의 밝기를 높여 주변 사물이나 적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블랙 이퀄라이저, 빠르게 움직이는 화면에서 밝기로 인한 역잔상이나 영상 지연을 방지하는 라이트 튜너 기능도 들어갔다.

 

MOBIUZ EX2710은 게임 뿐만 아니라 영상을 볼 때도 윈도우 10 디스플레이 옵션에서 HDR 옵션을 켜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에서 HDR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모니터에 달린 HDRi 버튼을 사용해 벤큐 고유의 지능형 HDR 기술이 추가된 시네마 HDRi 모드를 적용해도 좋다.

그 밖에 모니터 청색광을 최대 70%까지 차단하는 로우 블루라이트와 미세한 깜빡임(플리커)를 없애는 플리커프리 기술 등 시력 보호를 위한 아이케어 기술도 빠지지 않았다.

 

게임부터 일상까지 편안하게 즐기는 MOBIUZ EX2710

PC나 모니터 제조사들은 게이밍과 엔터테인먼트용 제품 라인업을 따로 구분하지만 일반 소비자들이 게임 혹은 영화 감상 전용으로 PC를 구입할 일은 없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다가도 게임을 하고 싶을 때가 있고, 장시간 게임을 즐기다가 잠깐 쉬면서 편하게 유튜브를 보기도 한다. 하루종일 직장에서 모니터를 보면서 작업하고 퇴근했을 때 눈에 자극이 덜 되는 모니터로 인터넷을 하고 싶다.  

벤큐 MOBIUZ EX2710은 FHD 해상도와 144Hz 재생률, 1ms(MPRT) 응답속도, IPS 광시야각, AMD FreeSync Premium 및 각종 게임 전용 기능과 옵션을 가진 게이밍 모니터지만 동영상 감상이나 시력 보호 같은 모니터 기본기에도 충실하다. 다른 게이밍 모니터처럼 과도한 디자인이나 RGB 조명이 없어 깔끔하고 무난하게 사용 가능하다.

물론 프로 게이밍 모니터와 일반 모니터 사이에 위치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패널 스펙만 좋은 중소기업 제품에 비해 비싼 것은 사실이지만 무결점 정책과 3년 동안의 AS, 그리고 한번 사면 기능을 넣거나 뺄 수 없는 모니터 특성을 고려한다면 게임, 영화, 시력 보호 3박자를 갖춘 MOBIUZ EX2710은 데스크탑은 물론 게이밍 노트북과도 잘 어울리는 선택이 될 수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5-31 19:38/ 신고
요즘 모니터 경쟁 심하더군요. 대기업제품, 스펙 화려한 제품, 최저가제품으로 나눠지는것같은데 벤큐제품은 좀더 강해야할 것 같네요. 주목되지 않을듯하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