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데스크탑용 HDD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온 세계 3대업체 웨스턴디지털에서 그동안 진출하지 않았던 2.5인치 HDD시장에 소콜피오 제품군으로 시장에 진입한다는 제품 발표회 및 기자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제품 발표회는 종로타워빌딩 33층에 있는 탑클라우드에서 진행되었으며 웬스턴디지털 코리아의 배태경 웨스턴디지털 코리아 영업이사의 환영인사와 박선진 영업과장의 웨스턴디지털 소개를 이어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 마케팅 총괄이사 데이비드 로클리프의 WD Scorpio 제품설명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웨스턴디지털에서 발표한 소콜피오(Scorpio) 제품은 2.5인치 HDD 제품으로는 시장에 처음으로 출시하는 첫 제품으로 5400RPM과 2MB 버퍼 혹은 8MB 버퍼의 제품으로 나누어져 출시가 되며 현재 양산준비가 끝난 상태임으로 조만간 시장에 등장시킬 예정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스콜피오의 장점을 경쟁사 제품과의 성능 테스트 결과표를 통해서 홍보하였는데 경쟁사의 4200RPM 제품과 비교해서는 비슷한 수준의 소비전력과 낮은 소음도를 가지면서도 5400 RPM의 뛰어난 성능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뛰어난 퀄리티로써 승부할 생각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발표회에서 자사의 회사로고가 변경되었음을 설명하였는데 이전의 로고는 소비자가 쉽게 웨스턴디지털 제품임을 알수가 없었으나 이번 로고에서는 누구나 쉽게 웨스턴디지털의 제품임을 알수가 있을것이라고 한다.
웨스턴디지털은 본격적인 제품 발표회 행사를 진행하기 전에 몇가지 마술쇼를 선보였으며 행사장 한편에 이번 발표회를 통해 선보이는 스콜피오 제품을 전시하고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