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이 안드로이드 7.1 누가 개발자 프리뷰 버전을 다음 주에 배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Wccftech에 따르면 구글이 얼마 전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안드로이드 7.1 버전이 탑재된 픽셀 스마트폰을 선보였는데, 기존 7.0 버전과 비교해 새로운 픽셀 스마트폰을 위한 기능들이 대부분이지만 12월 초에 기존 넥서스 기기를 위한 약간의 다운그레이드 버전으로 7.1 업데이트를 제공할 거라고 한다.
안드로이드 7.1 누가 업데이트 대상 기종은 이미 7.1이 탑재된 픽셀 및 픽셀 XL을 제외한 넥서스 6P, 넥서스 5X, 넥서스 6, 넥서스 9, 넥서스 플레이어, 픽셀 C, 그리고 안드로이드 원 등이 포함된다.
또한 구글은 다음 주부터 넥서스 6P와 넥서스 5X, 픽셀 C 기종으로 대상으로는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안드로이드 7.1 누가 개발자 프리뷰 버전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개발자 프리뷰에서 다시 안드로이드 7.0 누가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하고 싶다면 안드로이드 베타 프로그램에서 사용자 등록을 취소하면 구글이 해당 기기에 사용할 수 있는 현재의 공식 빌드를 OTA 방식으로 제공한다.
구글 외에 다른 안드로이드 제조사들은 올해 4분기부터 자사 주요 기기에 대한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지만 7.1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아직 공식적으로 언급한 곳이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