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가 GTC 2018서 볼타 아키텍처 기반 GPU 전용 기술인 RTX(Real-time ray tracing)를 발표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videocardz에 따르면 NVIDIA RTX 기술은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실시간 시네마틱 렌더링 기술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언리엘 엔진과 유니티, 프로스트바이트와 같은 메이저 게임엔진에서 지원할 새로운 API를 배포할 방침이다. 엔비디아는 추가로 RTX에 더해 게임 개발자들에게 실시간 공간 그림자와 광택 반사, AO(Ambient Occlusion) 게임웍스 대응 게임 웍스의 레이 트레이싱을 발표할 예정이다.
아직 볼타 아키텍처 기반 게이밍 GPU가 등장하지 않은 상황에서 볼타 GPU 기반으로 알려진 게이밍 기술이 발표될 것으로 알려진 것을 감안하면 볼타 기반 지포스 그래픽 카드 출시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다. 하지만 현재 차세대 지포스 GPU는 앙페르와 튜링 중 하나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인 만큼, 볼타 기반 지포스 GPU가 출시될 가능성은 높게 보기 어렵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