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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2018년 2분기 실적 발표, 주요 사업 고른 매출 증가로 5분기 연속 성장세

2018-08-09 10:42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카카오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9일 K-IFRS(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기준 2018년 2분기에 연결 매출 5,889억원, 영업이익 276억원, 순이익 25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2분기에 광고, 콘텐츠, 기타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세에 힘입어 역대 분기 매출 최고치 및 5분기 연속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6%, 순이익은 10%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신규 사업 투자금 증가로 38% 감소했다.

광고 플랫폼 부문 매출은 계절적 성수기 효과, 신규 카카오 광고 플랫폼인 카카오모먼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8% 성장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도 캐쉬프렌즈, 알림톡 등 카카오 기반 광고 매출의 성장으로 10% 증가한 1,664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플랫폼 부문 매출은 게임, 뮤직, 유료 콘텐츠 부문의 고른 성장세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로는 29% 증가한 3,028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콘텐츠 매출은 배틀그라운드의 성공적인 수익화로 전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42% 늘어난 역대 분기 최대치인 1,116억원을 달성했다. 뮤직 콘텐츠 매출도 2분기 멜론 유료 가입자가 13만명 이상 증가하며 전분기 대비 3%, 전년 동기 대비 11% 성장한 1,305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콘텐츠 매출도 카카오재팬의 픽코마와 카카오페이지의 유료 이용자가 대폭 증가하며 전분기 대비 13%,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한 607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부문 매출은 커머스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페이 등 신규 사업 매출 기여도 증가로 전분기 대비 4%,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1,198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광고, 게임 등 주요 수익원들의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올 상반기에 1조 1,440억원의 연결 매출을 기록했으며 하반기에도 매출 성장세를 이거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 부문에서는 신규 광고 플랫폼인 카카오모먼트를 전체 디스플레이 상품으로 확대 적용해 광고 매출 성장 속도를 보다 가속화하고, 게임 부문에서는 배틀그라운드로 PC 게임 부분의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다지고 모바일 게임에서 카카오프렌즈 IP 기반 신작 게임으로 매출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9월 1일 예정된 카카오와 카카오 M 합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연내 신규 법인으로 분사할 음악과 영상 컴퍼니는 적극적인 글로벌 IP 및 제작 전문성 확보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 제작 전문 회사로 육성해 글로벌 진출에도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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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8-16 10:31/ 신고
아직까진 잘 나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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