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보도자료]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 12월 10일 정식 발매

2020-12-10 16:47
편집부 press@bodnara.co.kr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 삼국지14 파워업키트 및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 (Windows/PlayStation4/Nintendo Switch) 한글판을 2020년 12월 10일(목) 정식 발매했다고 전했다. 조기 특전으로 시나리오 촉한의 멸망을 12월 23일(수)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삼국지14는 35년동안 이어진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의 금자탑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세계 누적 출하수 30만장을 돌파하였다.

본 작품은 삼국지Ⅸ와 삼국지11에 이어 1맵 군주제를 채용함과 동시에 광대한 중국 대륙을 세세한 토지의 집합체로 재현. 뺏고 빼앗는 토지 쟁탈을 색을 칠하여 표현하여 그 심플하고 심오한 게임성이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등장 무장은 시리즈 최다 1000명에 달하며, 모든 무장에게 설정된 장점과 단점이 영웅들의 활약을 드라마틱하게 엮어낸다.

파워업키트에서는 주마다의 지역이점이나 시리즈 처음으로 유라시아 외국 여러 나라와의 교역 등, 1장의 맵이 더욱 진화. 중화통일을 향한 길은 다방면에 걸쳐 더욱 폭넓은 전략이 전개된다.

또한 새로운 플랫폼으로서 Nintendo Switch로도 발매된다. Nintendo Switch 첫 군주제인 삼국지 시리즈로 보다 많은 유저가 삼국지14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삼국지14 파워업키트에서는 한 장의 맵 상에 이민족의 도시가 등장, 중앙에서의 전투뿐만 아니라 변경에서의 공방도 격화하여 보다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주마다 새로운 지역이점이 설정되어 어느 주를 획득하였는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전략은 천변만화. 청주를 제압하고 있으면 자동 점령의 범위가 넓어진다, 유주를 제압하고 있으면 오환과의 외교가 가능하게 된다 등, 어느 주부터 제압할지가 중요해진다.

삼국지 시리즈의 첫 요소로 유라시아 외국 여러 나라와의 교역이 가능해진다. 로마나 인도 등 삼국지의 시대와 동시대에 존재했던 대국과 교역을 해서 특별한 명품이나 전법 획득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보다 유리하게 대륙통일을 목표로 하기 위해서는 중국 대륙뿐만 아니라 넓은 세계로 눈을 돌리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게 된다.

 

삼국지14 파워업키트에서는 삼국지의 명장면을 재현한 쇼트 시나리오 전기제패가 새롭게 등장한다.

전기제패에는 원소와 조조가 다툰 관도대전, 삼국지 터닝 포인트 적벽대전, 관우와 조인이 서로 겨룬 형주쟁탈전 등 5개의 시나리오가 등장한다.

적벽대전에서는 주유, 형주 쟁탈전에서는 관우 조인 여몽과 같이, 일반 시나리오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세력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시나리오에서 오리지널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삼국지의 명장면을 더욱 고조시킨다.

클리어 시에는 클리어까지의 턴 수, 사용한 명령서가 얼마나 적은가, 전법 연계 발생 수 등 다양한 요소가 스코어로 평가되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실력이 시험된다.

 

삼국지14 파워업키트에서는 새로운 개성이나 전용 전법의 추가 등 삼국지에 등장하는 매력적인 무장들을 더욱 매력적으로 그려 나간다.

또 외교 교섭의 재료에 지역이 더해, 전장에서 지장이 활약하는 새로운 부대 커맨드 위보가 추가되는 등, 외교나 지력이 뛰어난 무장들의 활약의 장소가 늘어난다.

덧붙여, 4개의 추가 시나리오, 특정 지형용 새로운 건물, 새로운 지형, 세력 배치를 뒤섞는 영지변경 기능, 이벤트를 작성할 수 있는 이벤트편집 기능, 게임중의 행동을 되돌아볼 수 있는 연표의 추가 등, 다양한 기능 확장을 하고 있다.

 

한글판 삼국지14 파워업키트 및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Windows, PlayStation4, Nintendo Switch)는 온라인 쇼핑몰 게임터치몰과 소프라노를 포함한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과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국지14 파워업키트 및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의 심의 등급은 전체이용가이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디지털터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