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21년 TV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2일(미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Unbox & Discover' 행사를 개최하고 Noe QLED를 중심으로 하는 8K 및 4K TV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은 글로벌 기준으로 8K는 사양에 따라 3개 시리즈, 4개 사이즈(85/75/65/55형)로 8개 모델을 선보이며, 4K는 3개 시리즈, 5개 사이즈(85/75/65/55/50형)로 13개 모델을 출시한다. 국내의 경우, 8K는 2개 시리즈, 3개 사이즈(85/75/65형)로 5개 모델, 4K는 2개 시리즈, 5개 사이즈(85/75/65/55/50형)로 9개 모델을 출시한다.
Neo QLED는 기존 QLED 모델에 탑재된 LED 광원 대비 1/40로 작아진(높이 기준) '퀀텀 mini LED'를 광원으로 적용하고, 'Neo 퀀텀 매트릭스' 기술과 'Neo 퀀텀 프로세서'로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 구현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빛의 밝기를 12비트(12-bit, 4096단계)로 제어해 업계 최고 수준의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하고, 딥러닝을 통한 16개의 신경망 기반 제어로 어떤 화질의 영상이 입력되어도 8K와 4K 화질에 각각 최적화 해준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또한 최신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게임 기능도 강화했다. ▲동작을 선명하게 표현해 잔상과 흐릿함을 줄여주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 ▲영상 신호를 처리해 화면에 내보내는 속도인 인풋 랙 최단 시간 적용(5.8ms) ▲업계 최초 울트라 와이드 뷰(Ultra Wide View)를 통한 21:9, 32:9 비율의 화면 조절 ▲다양한 게임 정보를 표시해주는 게임바(Game Bar) 기능 등을 새롭게 도입했다.
사운드 측면에서도 인공지능(AI)을 이용해 ▲TV 설치 공간을 분석해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는 '공간 맞춤 사운드+(Space Fit Sound)' ▲영상 속 사물의 움직임에 맞춰 사운드가 스피커를 따라 움직이는 '무빙 사운드(Object Tracking Sound Pro)' ▲TV와 사운드바의 스피커를 모두 활용해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찾아주는 'Q 심포니(Q Symphony)' 등을 탑재했다.
Neo QLED는 15mm의 슬림한 두께와 돌출된 부분을 최소화해 유려함이 돋보이는 '인피니티 디자인(Infinity Design)'을 적용해 어느 공간에서도 조화를 이루며, 8K 최상위 모델에는 베젤이 거의 보이지 않는 리얼 풀 스크린을 탑재해 극강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Neo QLED 신제품은 한국 시장에 3일 출시되며, 8K는 85형이 1,380~1,930만원, 75형이 889~1,380만원, 65형이 589만원이다. 4K는 50~85형이 229~959만원으로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Neo QLED 출시를 기념해 3일부터 31일까지 국내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75형 이상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더 세리프(The Serif)' 43형 또는 2021년형 프리미엄 사운드바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지난 해 12월 공개한 110형 '마이크로 LED (Micro LED)'에 이어 98형과 88형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추가로 76형 출시 계획도 발표하면서 마이크로 LED 시장을 본격적으로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아트 스토어를 통해 전세계 유명 예술 작품을 구독 형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 집안을 작은 영화관으로 만들어 주는 홈 시네마 솔루션 '더 프리미어' 글로벌 출시 계획 등도 공유했다.
그 밖에 지난 해 출시해 호평을 받은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G9에 퀀텀 미니 LED를 적용한 신제품도 최초 공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