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볼보자동차, 새로운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Recharge)' 공개

2021-03-04 11:36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볼보(Volvo)자동차가 새로운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Recharge)'를 공개했다.


CMA 플랫폼 기반으로 설계된 C40 리차지는 볼보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로 출시되는 전기차 전용 모델로, 2025년까지 전세계 판매 50%를 순수 전기차로, 나머지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한다는 볼보자동차의 전동화 비전을 증명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기존 내연 기관 설계 구조를 따르지 않는 C40 리차지는 SUV의 모든 장점을 갖추면서도 더욱 낮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최첨단 픽셀 기술이 적용된 헤드라이트가 포함된 볼보 전기차만의 새로운 얼굴과 더불어 후면은 하부 루프라인과 이어지는 독창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실내는 대다수의 볼보 운전자가 선호하는 높은 시트 포지션을 갖췄으며, 모델 고유의 옵션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컬러와 데코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가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최초의 볼보 모델이기도 하다.




XC40 리차지와 마찬가지로 C40 리차지는 구글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중 하나와 함께 제공된다. 소비자에게 구글 지도, 구글 어시스턴트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같은 내장된 구글 앱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제한 데이터 연결 및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지만 이와 관련된 내용은 출시 국가별로 다를 수 있다.




추진력은 프론트 및 리어 액슬에 하나씩 위치한 트윈 전기 모터로 구성되며, 40분 만에 약 80%까지 충전이 가능한 78kWh 배터리로 구동된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약 420km로 이는 향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될 것으로 알려졌다.



C40 리차지는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전기차 판매 전략에 따라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나 국내에서는 고객이 느끼는 복잡함은 줄여 보다 간단하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리테일 파트너사와 협업하여 구매 프로세스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통합하여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서비스, 워런티, 충전 옵션 등 특별한 패키지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C40 리차지의 양산은 올 가을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XC40 리차지와 함께 벨기에 겐트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앞서 XC40 리차지 모델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바 있는 볼보자동차는 2030년까지 모든 판매 차종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하기 위해 앞으로 몇 가지 순수 전기차를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3-04 23:54/ 신고
구글 OS 드디어 진입했군요.
주동성 bsbday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3-07 18:28/ 신고
대세는 전기차가 맞는데... 역시 인프라가 문제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