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이 고프로(GoPro) 위조 상품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다.
아마존은 9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고프로와 함께 플로팅 핸드 그립, 3-Way 그립, 익스텐션 암, 삼각대 마운트 등 고프로의 인기있는 카메라 액세서리를 위조한 혐의로 개인 7명과 법인 2곳을 상대로 공동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아마존에 따르면 이들은 아마존 스토어에서 고프로 상표권 침해 상품을 판매하려 했고 아마존 정책 및 법을 위반했다. 고프로 측의 승인 없이 고프로 등록 상표를 사용하여 제품의 진위와 원산지에 대해 고객을 기만하고 고프로와 허위 제휴를 맺었다고 주장했다는 것이다.
이에 아마존은 피고의 판매 계정을 폐쇄하고 이를 구입한 고객에게 환불했으며 9명의 피고를 상대로 워싱턴 서부 지역의 미국 지방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아마존 측은 스토어에서 상표권 침해 및 위조 제품을 엄격히 금지하며, 지난 해 사기, 위조 및 남용으로부터 스토어를 사전에 보호하기 위해 7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1만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했다고 언급했다.
특히 아마존 독점 시스템이 수백 개의 고유한 데이터 포인트를 분석하여 잠재적인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를 확인하며, 지난 해에는 신규 셀러 계정 등록 시도 중 6% 만이 아마존의 강력한 검증 프로세스를 통과하고 판매 상품을 등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마존에서 판매된 모든 제품 중 0.01% 미만이 고객으로부터 위조품 신고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