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이 엔진 성능 및 상품성을 개선한 2016년형 'ELR'을 공개했다.
캐딜락 ELR은 1.4 가솔린 엔진에 전기 모터를 조합한 2도어 럭셔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쿠페다. 2016년형 모델로 가장 큰 변화가 나타난 부분은 출력과 토크를 비롯한 동력 성능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는 점이다. 이는 배터리 시스템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뤄진 결과다.
시스템 최고 출력은 기존 모델 대비 25 %가 개선된 233 마력, 최대 토크는 51.6 kg.m을 발생시킨다. 정지 상태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5초 단축된 6.4초며, 옵션으로 퍼포먼스 패키지를 선택한 경우 최고 속도는 209 km/h에 이른다. 일반 모델은 최고 속도가 170 km/h다.
참고로 캐딜락 ELR의 퍼포먼스 패키지는 20 인치형 여름용 퍼포먼스 타이어와 스포트 휠, 전륜에 4-피스톤 브렘보 브레이크, 직경 13.6 인치 및 12.4 인치형 대형 로터, 특수 조정된 댐핑 컨트롤 및 전자식 전동 스티어링 휠, 스포트 스티어링 휠이 구성된다.
T형 리튬 이온 배터리 용량은 16.5 kWh에서 17.1 kWh로 증가해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는 항속 거리가 60 km에서 63 km 수준으로 길어졌다. 대신, 복합 모드로 주행 가능한 최대 거리는 547 km에서 530 km로 짧아졌다.
배터리 충전 방식은 120 V와 240 V로 두 가지로 나뉜다. 120 V 충전 시 13~18시간 30분, 240 V 완속 충전 시 약 5시간이 걸린다. 연비는 미국 환경청(EPA) 기준 1.4 가솔린 엔진으론 13.1 km/l, 복합 모드로 36.1 km/l에 이른다. 배터리 보증 기간은 8년/10만 km, 10년/15만 km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서스펜션 및 내장 구성을 비롯한 일부 상품성도 개선됐다. 하이버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과 스프링, 리어 액슬과 부싱의 강성이 높아졌다. 실내 구성으로 8 인치형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 극세사 헤드라이너, 가죽 시트, 센터 콘솔의 전동식 스토리지 및 컵 홀더, 세 개의 USB 포트 등을 추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