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에픽 게임 런처 PC 자원 과다 점유 완화 패치 배포

2020-12-31 09:51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에픽 게임 런처의 과도한 시스템 자원 점유 현상이 완화되었다.

에픽 게임즈의 Sergiy Galyonkin는 트위터를 통해 11.0.2 버전에서 최근 이슈화 되었던 에픽 게임 런처의 과도한 시스템 자원 소모 현상이 완화되었다고 알렸다. 단지, 아직 완전하지 않다고 전해 일부 시스템에서는 여전히 자원 소비율이 높을 수 있고, 기대보다 완화폭이 낮을 수 있다.

에픽 게임 런처의 과도한 시스템 자원 점유 현상은 인텔과 AMD 시스템을 가리지 않지만 특히 AMD 라이젠 시스템에서 높은 발열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특히 스팀 클라이언트에 비해 더 많은 데이터를 22곳 이상의 웹 서버에 전송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게다가 기존에 타 게임 플랫폼 사용자 정보 무단 수집 전례까지 겹치면서 이번 이상 자원 점유 현상에 대한 게이머들의 시선이 곱지 않았는데, 관계자에 따르면 에픽 게임 런처의 과도한 자원 점유 현상은 단순 버그였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에픽 게임 런처 버전은 좌측 하단의 설정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의 가장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ㅇㅇ / 20-12-31 15:38/ 신고
-On Mobile Mode -
무난하게 단순 버그라고 퉁치나 보네요 ㅎㅎ
아이잉 unique37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2-31 23:54/ 신고
개선 되니까 다행이긴 한데, 찝찝한건 어쩔 수 없네요
ndd247 / 21-01-01 19:50/ 신고
안그래도 이 문제 때문에 에픽런처 지웠습니다. 어차피 스팀이 주력이고 에픽은 무료게임 몇개 받으려고 깔았던거라... 근데 단순 버그라는건 너무나 뻔뻔한 눈가리오 아웅 같네요. '데이터를 22곳의 웹사이트에 전송' 이것 자체가 말이 안되는데.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